이용약관 2025-10-01
시행일: 2025-10-01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케이제로 주식회사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골프 레슨 피드백 솔루션 서비스 "레슨톡"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회사 정보
- 상호: 케이제로 주식회사
- 대표자: 고준성
- 사업자등록번호: 673-81-03390
- 통신판매업 신고번호: 제 2025-서울서초-2700 호
- 주소: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10길 20, 203호(잠원동)
- 고객센터: 010-6307-9383
- 이메일: hello@k-0.ai
- 서비스명: 레슨톡
제2조 (용어의 정의)
- "서비스"란 레슨톡이 제공하는 골프 레슨 피드백 전송 및 관리 솔루션을 의미합니다.
- "점주"란 골프 매장을 운영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.
- "프로"란 골프 매장에서 레슨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.
- "회원"란 골프 레슨을 받는 고객을 의미합니다.
- "이용자"란 점주, 프로 및 회원을 포괄하여 지칭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
-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약관의 공지 후 7일(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)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제4조 (서비스의 제공)
-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골프 레슨 후 피드백 전송 기능
- 레슨 예약 관리 기능
- 레슨 이용 내역 관리 기능
- FMS(골프장 운영 프로그램) 연동 기능
-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
-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제5조 (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)
-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하며,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
- 관련 법령 위반 또는 사회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이전에 이용 제한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
- 기술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-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을 구분하여 체결할 수 있습니다.
제6조 (개인정보의 보호)
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,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.
제7조 (이용자의 의무)
-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.
-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-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-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-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-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- 음란, 폭력적, 불법적 내용을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
-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
- 점주 및 프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.
제8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)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가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- 서비스 설비의 보수, 점검, 교체, 고장 등 기술적 사유가 있는 경우
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 시 사전에 그 사유와 기간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단, 긴급한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,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.
제10조 (책임의 제한)
-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테러, 해킹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1조 (지식재산권)
-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-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제12조 (유료서비스의 구매 및 결제)
-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.
- 정기구독 서비스: SaaS 기본 기능 이용을 위한 월 구독료
- CRM 기능: 선불 포인트 충전 후 사용하는 부가 기능
- 정기구독 서비스
- 기본 요금: 월 39,000원 (프로 1명 포함)
- 프로 추가 요금: 프로 1명당 월 29,000원
- 결제수단: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
- 결제일: 매월 최초 가입일 기준 동일 날짜 자동 결제
- 자동갱신: 정기구독 서비스는 매월 자동으로 갱신되며, 해지 시까지 자동 결제가 계속됩니다. 자동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다음 결제일 3일 전까지 해지를 요청하셔야 합니다.
- 프로 추가 시: 해당 월의 남은 일수에 대해 일할 계산하여 즉시 결제
- 프로 삭제 시: 해당 월의 남은 일수에 대해 일할 계산한 금액을 크레딧으로 지급
- CRM 기능 (포인트 시스템)
- 포인트는 1포인트 = 1원으로 환산됩니다.
- 포인트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를 통해 선충전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.
- 구매한 포인트는 즉시 이용자 계정에 등록됩니다.
- CRM 기능 이용 시 포인트가 차감되며, 차감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.
- 포인트 잔액이 부족한 경우 CRM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.
-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입니다.
- 포인트 및 크레딧 관련 전자금융거래는 본 약관과 함께 별도의 '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'이 적용되며, 상충되는 경우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.
- 크레딧 시스템
- 크레딧은 프로 삭제 시 일할 계산된 금액 또는 중도 해지 시 환급금으로 지급됩니다.
- 크레딧은 다음 달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.
- 이용자가 원할 경우 본인 인증 및 통장 인증 절차를 거쳐 크레딧을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.
- 크레딧과 포인트는 상호 교환되지 않으며, 각각 독립적으로 관리됩니다.
- 구매안전서비스
- 회사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구매안전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(PG): 토스페이먼츠
-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, 필요한 경우 거래를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
제13조 (청약철회 및 환불)
- 정기구독 서비스 청약철회
-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
- 청약철회 시 이미 사용한 기간에 대해서는 일할 계산하여 공제 후 환불합니다.
- 7일 경과 후에는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으며, 해지 시 당월분은 환불되지 않고 다음 달부터 결제가 중단됩니다.
- 중도 해지 시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은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.
- 프로 추가/삭제에 따른 정산
- 프로 추가 시: 해당 월의 남은 일수만큼 일할 계산하여 즉시 결제됩니다.
- 프로 삭제 시: 해당 월의 남은 일수만큼 일할 계산한 금액이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.
- 크레딧은 다음 달 자동 결제 시 우선 차감되며, 원할 경우 본인 인증 및 통장 인증 후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.
- 포인트 환불 정책
- 포인트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경우, 언제든지 본인 인증 및 통장 인증 절차를 거쳐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.
- 이미 CRM 기능을 통해 발송이 완료된 건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포인트 일부 사용 후 남은 잔액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.
- 포인트 유효기간(구매일로부터 5년)이 경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환불 시 본인 명의 계좌로만 입금되며, 환불 처리는 요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완료됩니다.
- 크레딧 환불 정책
- 크레딧은 언제든지 본인 인증 및 통장 인증 절차를 거쳐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.
- 인출하지 않은 크레딧은 다음 달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.
- 크레딧 인출 시 본인 명의 계좌로만 입금되며, 처리는 요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완료됩니다.
- 환불 절차
- 이용자는 고객센터(010-6307-9383) 또는 이메일(hello@k-0.ai)을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환불 요청 시 본인 인증 및 통장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- 회사는 환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처리합니다.
- 환불은 이용자가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,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합니다.
- 환불 제한 사항
- 이미 발송이 완료된 CRM 기능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유효기간이 만료된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회사 귀책사유에 따른 환불
-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,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액 환불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.
- 시스템 오류 등으로 포인트가 부당하게 차감된 경우, 회사는 즉시 해당 포인트를 복구하거나 환불합니다.
제14조 (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)
-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.
- 유료서비스 이용 중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은 제13조(청약철회 및 환불)에 따릅니다.
제15조 (손해배상)
-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.
-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.
제16조 (면책조항)
-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제17조 (분쟁의 해결)
-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.
-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-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제18조 (통지)
-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사항, 이메일, 문자메시지(SMS)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